2008.07.17 11:31

통합DB 구축

 

통합DB 구축

 

모든 고객접점 채널에서 고객의 특성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Single View 개념의 통합DB를 구축해 드립니다

 

◎ 고객중심의 DB 모델링  

 

기업이 CRM을 진행하는 데 가장 활용도가 높다고 판명된 DB구조가 바로 고객중심 Database Modeling 입니다.

고객중심의 Database Modeling을 이용하여 기업 내에 분산되어 있는 각종 데이터를 통합, 유용하고 안정적인 ERD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PDA 등과 같은 새로운 매체로부터 들어오는 데이터도 연계 활용이 가능합니다.

 

 

Mart/Datawarehouse

 

 

다년간 축적된 고객정보, 웹사이트 방문 고객의 활동 데이터는 발생 주기가 다양하고, 데이터 양 자체가 매우 많기 때문에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축적된 데이터 중 의미 있는 정보만을 추출하여 영업현장을 비롯하여 전사적인 지식기반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Data Mart Data Warehouse를 구축해야 합니다

 

 

◎ 통합고객DB 구축 프로세스

 

단계

분석단계

설계단계

개발단계

TASK

주체 영역

설정

엔티티 유형 및 관계설정

속성유형 및 식별자정의

데이터

정규화

논리데이터 베이스설계

물리데이터베이스 설계

데이터

베이스 구축

 

단계

분석

설계

주요

작업

내용

기본문서 활용

업무요구 사항 분석

분산 및 기술 설계

데이터베이스 구축

· 현행 시스템 문서 및

기본 계획검토

· 주체 영역 설정

· 기 정의된 엔티티 유형을

주제 영역별로 분류

· 인터뷰

· 모든 엔티티 유형정의

· 주 식별자 정의

· 모든 속성 정의

· 업무요구 사항 분석

· 데이터 정규화

· 데이터 정의

· 데이터 비정규화

· 시스템 특성을 반영한 논리데이터베이스 설계

· 물리데이터베이스 설계

· 데이터베이스

설계 완료

· DDL생성

· DB 구축

고려

사항

· CRM 전력 수립내용 자료 검토

· 해당업체 전상현황 자료

검토

· 기존 시스템 DB의 품질대상 데이터 품질평가

· 담당자 인터뷰

· 부하분산을 위한 인덱스 설계

· 정보의 중복성 최소화

· 대상업체

· 데이터 적재

 

                  

고객 정보통합을 위한

업무별 데이터영역 정의 및

데이터 통합대상 파악

업무 최적화되고 성능 최적화된

통합고객 DB설계 및 구현

 

 

◎ 통합고객DB 구축시 기대 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기업 가치 실현을 위한 차세대


CRM SaaS
솔루션


http://www.crmkorea.co.kr





 
30일 무료체험
설명회/교육서비스 둘러보기   서비스 신청





'CRM Sa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M솔루션 제공 서비스 - 캠페인관리  (0) 2008.07.28
CRM솔루션 제공 서비스 - 세일즈 관리(SFA)  (0) 2008.07.23
통합DB 구축  (0) 2008.07.17
캠페인 대행  (0) 2008.07.14
CRM KOREA의 혜택  (0) 2008.07.08
CRM KOREA의 구성  (0) 2008.07.07
Trackback 0 Comment 0


<% Dim SID SID = Session("SID") if SID = "" then SID = Session.SessionID Session("SID") = SID end 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