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11 14:42

[세미나후기] 6월10일 앵콜특강-중소기업을 위한 CRM성공방안 세미나


2009. 6. 10(수)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CRM 성공방안'이라는 주제로 CRM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이는 지난 달(5.10일) 열었던 중소기업을 위한 CRM성공방안 세미나의 뜨거운 반응으로 또 다시 앵콜특강을 열게 되었습니다.

준비과정에서 부터 뜨거운 반응과 참여속에서 현업의 다양한 분들이 동일한 고민을 하는 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RM에 대한 기본 지식에서 부터 CRM활용방안, CRM솔루션 구축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세미나였습니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CRM을 복잡하게 고민하지 말고 현업에서 바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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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금번 세미나를 통해 CRM에 대한 고민(예산, 활용방법, 전략 등)만 했던 모업체 담당자는 CRM(캠페인, SFA)의 쉬운 것부터 적용하면서 바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의지를 다시 확립하는 계기가 되어 도움이 되었다라는 말씀을 듣고 더 힘을 얻었습니다.

금번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중소기업 담당자와 CRM담당자, 공공기관 담당자에게 감사의 말씀전하며 더 좋은 세미나를 준비토록 하겠습니다.

------------ 중소기업을 위한 CRM성공방안 세미나 내용----------------

■ 김정수 대표컨설턴트 /  14:00 -15:20 (80분간)  

<CRM의 방향설정 및 회사 내부에서의 공감대 형성>
- 중소기업에서의 CRM 필요성, 성공사례
  ㄱ. 우리 회사는 CRM이 잘 맞는 업종인가?
  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나
  ㄷ. 인원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 투자대비 성과를 고려한 CRM (실용주의 CRM)이란?
- 초단기에 활용할 수 있는 CRM추진 방안

■ 김성민 이사, CRM시스템 개발부  / 15:30-16:50  (80분간)  

<구체적인 기능 데모 및 실무 추진 방안.  지원 시스템 구축>
-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고객DB활용 방안
- 본격적인 시스템을 경제적으로 구축하는 방안 (단계별)
  ㄱ.  SaaS방식 월 청구방식  최대 활용하는 방식
  ㄴ. 임대형, 설치형의 현명한 선택방식
  ㄷ. 기존 ERP, 그룹웨어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
- 업종 및 사업단계 별로 맞는 CRM추진 전략
   ㄱ. 영업직원 지원 시스템 (Sales Force Automation)
   ㄴ. 캠페인 실행 기능의 강화
   ㄷ. 고객민원 관리 (Help Desk) 고도화
- 성공사례의  시스템 Demo
-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주의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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