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31 13:26

[이달의 글 - 8월] 착취적 타켓마케팅은 이제 그만 !

착취적 타겟마케팅은 이제 그만!

 온라인 매장에서 상품 몇 개 검색했더니, 계속 유사상품에 대한 배너 광고가 브라우저에서 마치 나를 추적하듯이 계속 각 화면에 따라서 보여지는 것을 보고 짜증이 난 경험들이 있으시죠. 광고 거부 옵션을 클릭해도 며칠 지나서는 다시 집요하게 광고가 따라오는 것을 불쾌한 경우도 있습니다. 거의 매일 신문에 보도되는 고객정보 유출사건 소식. 텔레마케팅은 드디어 휴대폰까지 대상으로 삼아 운전 중에 짜증을 유발합니다. DB마케팅은 본질적으로 착취적 마케팅일까요?
 마케팅 초년병들은 고객에게 적절한 오퍼를 제시하는 타겟마케팅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비용효율적인 최적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주장합니다만, 아무리 효율적인 활동이라도 고객의 동의가 없는 마케팅 활동은 무조건 착취적이라고 오명을 들을 만합니다.
 Big Data시대에 점점 더 ‘고객’을 생각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 Dim SID SID = Session("SID") if SID = "" then SID = Session.SessionID Session("SID") = SID end if %>

티스토리 툴바